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마스크속 입냄새를 줄여주는 음식들 네가지를 알아보자!

 

 

 

요즘은 마스크를 계속 써야하는데요, 마스크속 자신의 입냄새를 고스란히 자신의 코로 들이마시게 되버리지요...

그런데 음식을 통해 입냄새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입냄새를 줄여줄까요?

 

 

 

 

1. 김

김에 풍부한 엽록소와 항산화 성분인 피쾨안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트리멘탈아민이나 메틸메르캅탄과 같은 성분의 분해를 돕습니다. 또한 김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치아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씻어내 주기도 합니다. 김은 장운동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내 독소로 인한 입냄새도 줄일 수 있습니다.

 

 

 

2. 녹차

녹차에 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치아에서 세균 번식을 막아 입냄새를 완화합니다.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입에서 역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이때 녹찻잎을 씹으면 입냄새도 사라지고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3. 레몬

레몬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침샘을 자극하기 때문에 입안이 건조해서 생기는 입냄새를 막아줍니다. 입안 세균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식사 후 레몬 한 조각을 먹으면 레몬의 살균작용으로 인해 가글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옥시다제 성분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메틸메리캅탄의 활성화를 막아준다. 또한 사과 속 산 성분이 침샘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습니다.